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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필요열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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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필요열량은

표준체중 구하기 :
자기의 키와 체중을 정확하게 측정한 후 다음 공식에 따라 표준 체중을 구한다.
  • 남자 = 키(m) × 키(m) × 22
  • 여자 = 키(m) × 키(m) × 21
신장(cm) 표준체중(kg) 신장(cm) 표준체중(kg)
150 50 47 168 63 60
151 50 58 169 63 60
152 51 49 170 64 61
153 52 49 171 65 62
154 52 50 172 65 62
155 53 51 173 66 63
156 54 51 174 67 64
157 54 52 175 68 65
158 55 53 176 68 65
159 56 53 177 69 66
160 57 54 178 70 66
161 57 55 179 71 68
162 58 55 180 72 69
163 59 56 181 72 69
164 59 57 182 73 70
165 60 57 183 74 71
166 61 58 184 75 71
167 62 59 185 76 72

※위 표에 제시된 표준체중을 기준으로 가감 10% 오차 이내의 체중은 표준체중으로 간주합니다. 하지만, 식사계획을 세울 때는 위 표에 제시된 표준체중을 기준으로 합니다.

1일 총 필요열량

활동정도 1일 총 필요 열량
육체적 활동이 거의 없는 사람 1일 필요열량(㎉) = 표준체중 × 25~30
보통의 활동을 하는 사람 1일 필요열량(㎉) = 표준체중 × 30~35
심한 육체활동을 하는 사람 1일 필요열량(㎉) = 표준체중 × 30~35

실제 구해봅시다.

예문) 키 160 cm, 체중 60kg 이고 보통활동을 하는 정상 여자의 경우
표준체중 = 1.60 × 1.60 × 21 = 53.76(약54)kg

하루 필요 열량은

표준체중(kg) × 활동량에 따른 열량(㎉/kg)이므로 보통 활동을 하는 사람인 경우는 54 × 30 = 1,7200 ㎉이 되므로 약 1,800㎉가 하루의 필요량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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